브로크씨의 디게(?) 어려운 블록체인 이야기.

[가상화폐] 美 하원의원들, 600달러 이하 비트코인 거래 비과세 법안 발의 본문

비트코인 뉴스

[가상화폐] 美 하원의원들, 600달러 이하 비트코인 거래 비과세 법안 발의

브로크씨 2017. 9. 8. 22:38



미 하원의원들이 가상화폐 거래금액이 600달러(한화 약 66만원) 이하일 때 세금을 면제해주도록 하는 법안을 의회에 제출했다. 사진은 미 의사당 (자료=픽사베이)


[한국정경신문=유주영 기자]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세금을 면제해 주는 최소 거래기준(드 미니미스, de minimis)을 담은 법안이 미 의회에 발의됐다.

8일 가상화폐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 미 의회 블록체인 모임(코커스)를 이끌고 있는 자레드 폴리스 하원의원과 데이비드 슈베이커트 하원의원은 가상화폐 거래금액이 600달러 이하일 때 거래세를 면제해주는 법안을 의회에 제출했다.

앞서 미 국세청인 IRS는 지난 2014년부터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를 재산으로 간주해 거래할 때 세금을 메기고 있다.

이 법안이 의회심의에서 통과되면 올해 12월 31일 이후 금액이 600달러 이하인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.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최소 비과세 기준(드 미니미스)이 생기는 것이다.

이 법안은 가상화폐 관련 단체의 지원으로 만들어졌다. 워싱턴 DC에 있는 '코인센터' 레리 브리토 국장은 달러 뿐 아니라 외국 화폐로 가상화폐를 구매할 때에도 세금을 면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. 

Comments